새로운 아이패드(New iPad), 미국에서 구입하면 카메라 무음 동작


올 봄 아이폰(iPhone)을 포함한 스마트폰에서의 카메라 포토 촬영 앱에서 카메라 사진 쵤영시 무음으로 작동하게 하는 앱들이 인기를 끌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사생활 침해 논란 때문인데요. 무음카메라 앱은 사진 쵤영시 카메라 쵤영음이 나오지 않도록 해주는 앱 입니다.

현재, 국내법 상 지난 2004년도에 이와 관련해서 휴대전화 사진 촬영시에 촬영음을 60dB을 최저치로 정하는 표준규정을 정한 바 있습니다. 해서 현재 최근 새로 출시된 뉴아이패드(새로운 아이패드, New iPad)에서도 기본적인 카메라 앱을 실행해서 사진을 찍을 경우 진동모드로 되어 있어도 사진 촬영음이 들립니다.



하지만, 위의 관련규정에 의거 국내에 출시된 제품에만 촬영시 무음이 아닌 60dB 이상 소리가 나도록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소리가 나는 것을 아시나요? 미국에서 출시한 제품을 구매해서 기본 카메라를 사용해서 촬용할 경우 무음모드(진동모드)로 둘 경우, 카메라 사진 촬영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국내에 들여온 아이패드는 촬영시 소리가 무조건 나오고, 미국에서 출시한 제품은 무음모드시 카메라 쵤영 소리가 나지 않는 무음촬영이 가능합니다. 재미있죠?

이상, 아이폰/아이패드 카메라 무음에 관한 내용이였습니다.

신고
글 제목  :  

새로운 아이패드(New iPad), 미국에서 구입하면 카메라 무음 동작

글 카테고리  :   모바일 :: MOBILE/아이패드(iPAD)/태블릿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