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Mac) 일정관리 캘린더 'iCal' 지난 일정 자동 삭제 방법

• 애플‚ 그리고 맥(Mac) 라이프 • 맥 :: MAC/Mac OS X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아이폰에서도 기본적인 일정관리 캘린더 앱이 있듯이 맥(Mac) OS X 에서도 기본적인 일정관리 캘린더인 'iCal' 이 있습니다. 맥 기본 캘린더 'iCal' 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아이클라우드(iCloud)서비스를 통해서 자동으로 푸시 동기화도 가능하고, 기본적인 깔끔한 UI와 기능 덕에 따로 캘린더나 일정관리 앱이 필요 없이 잘 사용하면 그 만족도를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Mac iCal


위의 스크린 샷은 맥(Mac) 'iCal'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기본화면입니다. 우리나라 한국 공휴일이 기본적으로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공휴일을 애플에서 제공하는 공휴일 일정을 구독 추가형태로 'iCal'에 추가했기 때문에 현충일, 광복절 등 휴일이 보이는데요.

맥(Mac) 일정관리 캘린더 'iCal' 에서 대한민국 공휴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유용한 다이어리 및 캘린더 일정관리를 훌륭히 소화해 내는 맥 기본 iCal 은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모든 일정 및 이벤트가 계속해서 자체 DB에 저장이 되어 무거워 지는 것은 물론이고 그 용량도 늘어납니다. 대부분은 일정을 참고하고 체크완료를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며, 한달 이전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없는데요.

따라서, 아이캘린더(iCal)에서 간단한 환경설정 옵션 변경으로 일정한 주기로 이벤트 및 일정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iCal 실행
2. 상단 iCal 메뉴 > iCal > 환경설정 > 고급 선택

맥(Mac) iCal 미리알림 삭제

위와 같이 아이캘린더(iCal) 고급 설정에 들어가면, 각 미리 알림, 이벤트에 대해서 아이캘린더(iCal) 자체적으로 자동으로 일정 주기가 지난 해당 미리알림 및 이벤트를 자동으로 삭제하거나 가리기를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필요한 해당 옵션을 선택 후, 기간을 자신의 용도에 맞게 마우스로 클릭한 후 수정을 해 주면 됩니다.

이후, 
아이캘린더(iCal) 를 사용할 경우 계속해서 저장된 설정의 기간에 따라서 아이캘린더(iCal) 미리 알림 및 이벤트가 자동으로 정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맥(Mac) OS X 
아이캘린더(iCal) 미리알림 및 이벤트 일정을 기간별로 자동 삭제하는 환경설정 팁(Tip) 이였습니다.

신고
글 제목  :  

맥( Mac) 일정관리 캘린더 'iCal' 지난 일정 자동 삭제 방법

글 카테고리  :   맥 :: MAC/Mac OS X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